본문 바로가기
이슈

연모 드라마 회차정보 정지운 등장인물 아역 원작 재방송 결말 시청률

by minchoba 2021. 10. 12.
반응형

경찰수업 후속으로 KBS 신작 드라마 연모가 첫회를 시작했습니다.

연모는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30분에 KBS2에서 방송됩니다.

 

연모는 쌍둥이로 태어나 여자라는 이유로 버려졌던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보여주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만약, 우리가 기억하는 역사의 뒤편에 여자의 몸으로 왕위에 올라 역사 속에 철저히 숨겨졌던 왕이 있었다면 어떨까?

라는 기획의도를 가지고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자신의 비밀을 숨기고 살아야 하는 왕, 그런 왕을 사랑하게 된 남자.

 

왕의 스승이 되어 궁에 들어온 남자는 왕이 그녀인 줄 꿈에도 모른 채 비밀스러운 사랑을 시작합니다.

용안도 쳐다볼 수 없는 왕이 그녀라면? 정체를 숨긴 왕 이휘와 그녀의 스승 정지운의 로맨스.

 

연모 등장인물

 

<이휘> 왕세자로 감출 수밖에 없는 비밀은 짊어진 왕세자로 눈처럼 새하얀 얼굴과 얼금처럼 차가운 눈빛, 신비로울 정도로 선이 고운 외모, 거기다 범접하기 어려운 위엄과 무술 실력까지 갖춘 완벽한 왕세자. 

독설을 날리며 누구에게도 곁을 주지 않아 그의 승은을 입는 건 꿈조차 꿀 수 없다. 이 모든 것이 그가 죽은 오라비의 삶을 대신 살아가는 쌍둥이 여동생이자 '가짜' 왕세자이기 때문이다.

 

이휘 왕세자 역은 박은빈 배우가 맡았고, 아역은 최명빈이라는 배우가 하게 되었습니다.

박은빈 배우는 과거 '명성황후'에서 한복을 입고 사극 촬영을 했었는데 그 당시 가채를 프레츨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너무 무거워서 자라목이 될 정도였으나 일상과 다른 과거를 산다는 것이 좋아서 한복 입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연모는 그녀가 '비밀의 문' 이후 7년 만에 선택한 사극으로 그동안 많은 기회는 있었지만 비슷한 배역이었기 때문에 좀 다른 사극을 하고 싶어 도전했다고 합니다. 다른 것을 다 제처 두고서라도 이 배역은 꼭 해야겠다!라는 강렬함을 느끼며 1인 2역으로 접근했다고 하는데 저도 워낙 좋아하는 배우라서 기대됩니다.

 

<정지운> 시강원 사서로 왕세자 이휘의 스승이자 첫사랑입니다. 잘생긴 얼굴과 끈기, 집념, 배짱은 그를 상남자이자 타고난 낙천주의자로 인생을 원 없이 즐기는 풍운아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사헌부 집의 아들로 일찍이 과거에 급제한 인재 중의 인재입니다.

 

정지운 역은 아이돌 그룹 SF9의 로운 배우가 맡았습니다.

로운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주연으로 등장하여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이현> 왕실 종친, 이휘와는 친형제와 같은 사이로 똑똑하고 예의 바른 남자. 배려 깊은 천성이 누군가를 향한 마음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합니다 

 

남윤수 배우가 이현 역을 맡았습니다. 연애의 온도와 괴물 등에 출연했습니다.

 

 

<김가온> 이휘의 호위무사로 신비로운 분위기와 비밀스러운 과거를 가진 역할입니다.

최병찬 배우가 연기합니다.

 

<신소은> 이조판서의 외동딸로 부티 나고 뛰어난 미모를 가진 소유자입니다.

사대부가의 아가씨로 열정적이고 지혜로운 처세를 할 줄 아는 여성으로 세자빈 자리를 바라보지만 정지운에게 반하면서 고민이 많아지는 역할입니다.

 

배윤경 배우가 연기합니다.

 

 

<노하경> 병조판서의 막내딸로 딸바보 아버지 밑에서 자라 순도 100%의 맑은 영혼을 소유한 아가씨입니다.

아이돌 정채연이 연기합니다. 한복도 잘 어울리네요

 

처음에는 세자빈 간택을 물러달라 하지만 세자 이휘를 만나 반하여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설정입니다.

 

"이리 내어주시겠소? 중전의 손 말이오. 오해 마셨으면 해요. 행여 과인의 심중에 다른 여인이 있어 중전에게 상처를 준 거라 곡해 않으셨으면 합니다. 내게 있어 부인의 자린 중전뿐이란 것을 믿어주시길 바랍니다." -원작 내용 중-

 

연모 첫방송이었던 10월 11일 시청률은 6.2%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음주운전으로 삼진아웃당한 윤제문의 복귀작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연모의 원작은 2011년~14년 잡지 '이슈'에서 연재했던 순정만화입니다. 예종후기~성종 초기가 시대적 배경이며 가상의 인물을 다룬 창작물로 주변 인물들은 실존 인물이 많고 성종 초기 수렴청정 시기 실화를 꽤 반영하고 있습니다.

 

만화의 성공 후 소설로도 2017년 재등장하였고 원작과 드라마는 조금 다릅니다.

 

원작에서는 이휘가 3살에 쌍둥이 세자가 죽자 왕이 되지만 드라마에서는 10대 시절에 왕이 되는 것으로, 원작 만화에서는 유약하고 미령 한 왕이 되었지만 드라마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왕으로 각색되었습니다.

 

원작의 남자 주인공은 정종의 아들 '정미수'이지만 드라마에서는 '정지운'이라는 가상의 인물로 등장합니다. 원작과 무관한 캐릭터라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또한 호위무사 '김가온'과 '신소은'은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원작에서는 이휘가 왕으로 즉위한 직후 국혼을 치러서 중전이 간택되지만 드라마에서는 '노하경'이 세자빈으로 간택된다고 합니다. 신분 또한 조금 바뀌었지만 남장인 왕인 줄 모르고 왕을 연모한다는 설정은 같습니다.

 

원작의 결말은 열린결말이라고 하는데 여주인 이휘가 다치고 남자주인공도 아파서 둘이 사라지는 내용.. 소설에서는 같이 중인으로 사는 것 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는 궁 밖에 나가서 사는 결말이 나오려나요

제발 열린결말이 아니길 바랍니다.

 

 

연모 재방송 시간은

KBS2  토요일(10.16) 14:10 / 1회 

KBS2  토요일(10.16) 15:25 / 2회 

 

KBS드라마 화요일(10.12) 21:55 / 1회 

KBS드라마 화요일(10.12) 23:20 / 2회 

 

촬영은 2021년 4월부터 전주시, 문경시, 하동군, 안동시, 용인시 등에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