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미는 뚠뚠

넷플릭스 주가 주식 요금제 가격 전망 3배 레버리지 상장폐지 빌애크먼

by minchoba 2022. 4. 21.
반응형

어제 넷플릭스가 실적 발표를 하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역시 자비없는 미국장.. 하루 만에 -35%나 빼버리다니

 

 

 

실적이 예상치를 넘기지 못하면서 큰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지난 2004년 10월 이후로 18년만의 하루 최대폭 하락한 수치로 52주 신저가 경신과 시가총액이 하루 만에 540억달러 (우리 돈 약 66조7천억원)이 증발했습니다.

 

세계최대 OTT서비스 강자로 성장하던 넷플릭스는 11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수 감소를 보였고 앞으로 일상생활로의 복귀. 높은 구독료에 따른 기존 구독자들의 해지가 전망되어 앞날이 좀 어두운 상황입니다.

JP모건에서도 몇달은 신저가를 계속 갱신할 것이라고 목표주가를 50% 낮췄습니다.

 

전형적인 성장주였던 넷플릭스가 고객을 잃고 현금흐름이 줄어드는 순간 성장주의 메리트가 떨어지는데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넷플릭스는 러시아 서비스를 중단하고 이로 인해 러시아의 가입자 70만명이 사라졌습니다. 또한 북미, 유럽, 중동, 라틴아메리카 등에서 130만명이 탈퇴하였는데 유일하게 아시아만 가입자수가 109명이 늘었습니다. 

 

점점 사람들이 고물가에 힘들어지면 가장 먼저 해지하는 것이 이런 OTT서비스 같은 구독서비스이기 때문에 넷플릭스가 빼어 든 칼은 '공유계정의 추가과금' 과 '광고를 포함한 저가요금제' 입니다.

 

공유계정의 추가과금은 소비자의 반감으로 가입자를 더욱 감소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차라리 광고를 포함한 저가요금제쪽이 훨씬 유리해 보입니다. 

 

현재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은 베이직(오직1대 9500원)

스탠다드 (2인공유) 13500원

프리미엄 (4인공유) 17000원 입니다 

솔직히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넷플릭스 3배 레버리지 상장폐지

 

넷플릭스 3x 레버리지 (NFL3와 3LNP) 상장폐지 이야기입니다.

 

 

3배 레버리지라 하루 만에 무려 89%가 하락하며 거래가 안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가격은 0.30 입니다... 현재는 거래가 가능하지만 오늘, 내일부터는 거래정지.. 이후는 상장폐지될 것 같습니다.

 

 

 

리틀버핏 빌애크먼 넷플릭스 손절

 

리틀버핏으로 유명했던 헤지펀드 거물 빌애크먼이 넷플릭스의 주가 하락으로 총 5000억원이 넘는 돈을 잃게되었다는 기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는 1조3600억원을 지난 1월 넷플릭스에 투자했는데 주가가 급락하자 모두 팔고 약 5321억원의 손실을 맛보았다고 하는데요. 주주서한에서 "올해 초부터 매입한 넷플릭스 주식 310만주를 모두 매각했다. 넷플릭스를 계속 담고 갈 자신이없다. 가입자가 11년만에 감소했다는 사실은 대단히 실망스럽고 매출과 구독자를 끌어올릴 수 있을지 미지수다" 라고 밝히며 "잘못된 투자 결정을 내렸을 때 신속하게 반응해야 한다."

 

그는 지난 1월 26일부터 넷플릭스 주가가 이미 급락했고 장기적으로 좋은 투자기회라고 판단해 매집 중이다.라고 트위터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그런 그의 손절 소식은 놀라운데요. 

 

저는 솔직히 빌애크먼이 코로나 터졌을때 너무 양oo였어서 믿음이 안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는 지난 20년 3월 18일 코로나 사태에 CNBC와의 인터뷰에서 눈물을 보이며 "지옥이 다가오고 있다. 한 달간 뉴욕증시 거래를 중단시켜야 한다."며 막대한 충격을 예고하며 투자자들을 공포에 떨게 했는데!

 

 

 

그러나 지옥이 오고 있다며 공포감을 조성하던 그는 하락에 베팅해 무려 3조원의 수익을 맛봅니다

그는 주식이 폭락하자 기업의 부도 가능성이 높아지면 가격이 상승하는 파생상품에 331억원을 투자했고 3조원을 번다..그렇게 얻은 수익금으로 스타벅스, 버크셔헤서웨이, 힐튼 등의 주식을 매입합니다.

 

후에 그는 "정부가 전례 없는 방식으로 금융시장에 개입했고 일시적이지만 경제 충격에 도움이 될 법안이 곧 통과될 것이란다" 따라서 우리는 증시에 긍정적인 전망을 보았고 우리가 좋아하는 기업을 싼 가격에 매수할 수 있었다....

 

 

 

애크먼을 100% 신뢰할 수 없지만 팬데믹 이후 워낙 급등한 종목이고 어제 터진 엄청난 거래량... 

떨어졌다고 마냥 들어갈 수만은 없는 종목입니다. 주변에서만 해도 넷플릭스, 쿠팡 등 가격이 오르면 해지해 버리는 사람들이 상당하니까요.. 페이스북과 넷플릭스로 다시 한번 자비 없는 미국 주식의 무서움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단일종목 레버리지는 절대 하지 말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