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기안84 전시회 개인전 입장료 그림가격 팝아트 mbti 키 재산 논란

by minchoba 2022. 4. 19.
반응형

내 기준으로 가장 성공한 웹툰 작가가 아닐까 싶은 기안84.. 물론 더 좋은 작품을 그리는 웹툰 작가분들이 많은데 단순히 '화제성'으로 본다면 엔터테이너 + 웹툰 작가로 성공한 사람임은 틀림없다.

 

기안84

 

본명 : 김희민 (84년생)

고향 : 경기도 여주시

현거주지 : 서울 서초구 우면동

키 : 180cm

혈액형 : B형

mbti : INTP 

 

웹툰작가이자 방송인, 본인의 사무실도 운영하는 사업가?

 

네이버 웹툰에서 상징적인 지각쟁이로 정시에 작품이 올라오면 놀랄 정도로.. 네이버 본사에 가둬놓고 작업만 시키기 같은 짓을 해봤지만 장기적으로 모두 실패.

 

비상식적으로 관찰력이 좋으나 장기적으로 작품을 힘 있게 끌고 나가는 힘이 떨어짐.

패션왕이 대표작인데 저도 처음에 흥미 있고 재미있게 주인공 우기명의 일대기를 보다가 너무 산으로 가는 전개... 누가 봐도 '이거 하기 싫은 것 같은데..' '결말을 전혀 생각하지 않은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게 해서 패션왕을 마지막으로 보고 이후 복학왕이나 체육왕은 보지 않았다.

 

대부분의 내용은 청소년기 10대들의 양아치, 찐따, 일진 등의 일상적인 내용이고 거기서 잠시 소년의 꿈, 사회적 비판 정도가 들어가는 정도

 

그런데 그의 mbti가 INTP라는 것을 오늘 알게 된 후로 그의 행동이 모두 이해되었다....

나도 intp이기 때문에 그가 왜 상습 지각범이라는 낙인과 욕을 먹으면서도 특이한 행적들을 하는지... 다분히 이해된다.

intp는 누군가 압박하면.. 아니 본인이 하기 싫으면 죽어도 하기 싫어진다.. 설령 본인이 좋아서 시작한 일이었을지라도... 뜬금없이 관심받아 판이 커지면 내려놓고 동굴로 들어가고 싶다. 내성적 관종이지만 정작 관심받기 시작하면 부담감이 너무 커서 호흡곤란 수준

 

웹툰작가로써도 나름 성공했지만 2016년 나혼자산다 출연을 계기로 세상에 그가 알려졌다. 

자기 관리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자연인 같은 모습과 패션감각 등 호불호가 갈리지만 미움을 받지 않는다.

 

 

기안84 개인전

 

최근 2022년 3월 26일~4월 5일 첫 번째 개인전을 열었다.

입장료는 8400원으로 전시입장과 기안84 에코백과 포스터를 증정했다.

 

 

기안84는 개인전 전시회 수익금을 기부하겠다고 밝혔으나 전시 제목은 '풀소유'였다

웹툰 속 우기명의 팝아트 작품 등 다양한 작품 18점을 전시했고 그림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림은 모두 완판 되었으며 그의 재산은 알려진 것만 석촌동에  46억원에 매입한 건물, 아우디 차량 (현재는 제네시스로 알려짐) 등이 있다. 석촌동의 건물은 21년 기준 14억원이 올랐다.

 

기안84 논란

 

1. 연예대상 시상식 패딩 착용논란

2016년 공식적인 행사에서 드레스코드를 무시한 것으로 욕을 먹었다.

그러나 기안84입장은 "내가 뭐라고 이곳에 정장까지 입고 나오냐"며 자격지심에 감히 정장을 입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후 2017년 시상식에는 전현무가 선물한 정장을 입고 그후로는 복장을 신경 쓴다

 

 

 

2. 트레이싱 논란

 

기안84는 유명인의 사진이나 짤방을 자주 패러디하는데 그 과정에서 따라 그린 것이 아닌 '트레이싱'이 논란되었다.

 

트레이싱이란 반투명한 종이에 밑그림을 깔고 베껴 그리는 작업으로 저작권 침해 가능성도 있다.

저작권법에 따르면 타인의 사진을 이용한 만화를 그리는 것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다고 나온다.

 

 

 

3. 솔비 비하발언

 

해피투게더 녹화 중 가수 솔비에게 "그림을 왜 그리냐 전공자들이 싫어한다"라는 발언을 해 솔비는 "그럼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냐" 언쟁을 한 사건이 있었다.

 

기안84는 수원대 회화과를 중퇴하였으나 순수미술이 아닌 상업미술로 돈을 벌기 때문에 논란이 있었다

 

 

많은 구설수에 시달리는지만 그냥 '본인 하고 싶은대로 하고 사는 사람' 이미지가 강해서 이제 웬만한 논란에도 욕을 먹지 않는다. 오히려 그게 그한테 더 득일지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