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코로나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와 해외입국 격리면제 신청 절차

by minchoba 2021. 9. 13.
반응형

2020년 코로나가 시작되고 1년 넘게 해외여행을 다니지 못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월급 열심히 모아서 휴가 쓰고 딱 가줘야 하는데 말이죠..

뉴스에 어떤 나라들은 여행이 가능하고 또 백신 보급율이 높아지면서 나도 2차까지 맞았는데 갈 수 있지 않을까?

약간 희망이 생기는데 코로나 시국에 해외여행이 가능한 국가와 해외에서 입국 시 격리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

코로나 시국에 격리가 면제되는 국가가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유럽의 대부분의 나라들은 입국자의 격리가 면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위스]

 

유럽 중앙부에 위치한 스위스는 알프스, 깨끗한 나라, 비싼 물가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도 유럽여행 갔을 때 한번 들려보려다가 경유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포기했는데요 ㅠㅠ아쉽습니다.

 

스위스는 얼마전 제 지인이 두 달 살기 하고 온 곳인데요

음성 확인증만 있으면 자가격리 필요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tv에 코로나 이후 동양인 차별이 심하다는 뉴스들이 나와서 걱정했는데요, 다녀온 친구 말로는 인종차별적 행위는 없었으며 유명 관광지에 사람이 없어서 너무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현재 인천공항에서 스위스 취리히까지의 에티하드 항공권 가격은 66만 원대입니다. 

유럽 가는 비행기가 70만원도 안 한다니 저렴하네요 

 

 

[네덜란드]

 

서유럽의 네덜란드는 풍차와 튤립으로 유명한 나라인데요

현재 네덜란드도 음성확인만되면 격리가 면제됩니다. 

네덜란드까지 직항이 있어서 왕복 130만원대, 경유는 70만원 미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오스트리아]

 

동유럽의 오스트리아는 눈이 가는 곳 모두가 동화 같다고 할 정도로 아름다운 나라인데요

저는 아직 가보지 못 했는데 어려서부터 부모님과 세계여행을 많이 다닌 친구 말에 의하면 본인이 가본 나라 중 제일 기억에 남는 곳에 '빈'이라고 할 정도더라고요. 이곳도 격리가 필요 없는 국가라고 하니 기회가 되면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폴란드]

 

유럽의 단일민족 국가로 손꼽히는 폴란드입니다. 바르샤바 궁전과 동유럽의 알프스라 불리는 자코파네 등이 유명합니다.

 

 

[몰디브]

 

휴양지로 유명한 몰디브입니다. 몰디브는 백신접종을 2차까지 완료했다면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괌]

괌도 백신2차까지 접종 완료했다면 입국 시 격리가 필요 없습니다.

괌은 대한항공에서 직항이 운행되는데 주2회 정도로 줄어들었으니 스케줄 확인이 필요합니다.

왕복 82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어요

 

이밖에도 스페인, 태국, 하와이, 미국, 프랑스, 사이판, 이탈리아, 그리스, 체코가 백신접종 완료+음성확인증이 있으면 격리 필요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국내 백신 접종 완료자 입국 시 격리 면제 신청 절차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의하여 격리면제 절차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내용에 따르면 '입국일 기준 예방접종 완료자' 에게는 국내에서 격리를 면제시켜주고 있습니다.

 

진단검사도 3회, 입국 전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국내에서 백신접종을 완료 후 아래와 같은 요건을 충족 시 격리가 면제됩니다.

 

1. 국내 예방접종 완료자 (입국일 기준으로 완료할 것)

2. 입국 후 1일차 PCR검사가 음성일 것

3. 코로나 임상 증상이 없을 것 

4. 뮤, 감마, 베타, 델타 등 변이 바이러스 유행 국가에서 입국하지 않은 경우(단순 경유는 면제)

 

9월 31일까지 '4번'에 해당하는 변이바이러스 유행국가는 총 36개국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남아공, 러시아, 베트남, 브라질,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인도, 일본, 터키, 필리핀, 가나, 나미비아, 네팔, 레바논, 말라위, 모잠비크, 미얀마, 방글라데시, 보츠와나, 수리남, 아랍에미리트, 아이티, 앙골라, 에스와티니, 오만, 요르단, 짐바브웨, 칠레, 카자흐스탄, 쿠웨이트, 키르기즈스탄, 타지키스탄, 탄자니아, 터키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은 지금 변이 바이러스 유행국가가 되어서 일본에서 한국에 돌아오면 무조건 격리해야 합니다. 

지금 일본에서도 관광비자가 중단되어 단순 관광 목적으로 입국이 불가능해요

격리는 7일 임시시설+7일 자택격리로 시설입소 비용은 국비지원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시국의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와 해외입국 격리 면제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빨리 코로나 사라져서 자유롭게 여행 다닐 수 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