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추석 연휴 거리두기 모임 인원 기준 알려드려요

by minchoba 2021. 9. 16.
반응형

이제 며칠 안 있으면 추석인데요 2021년 올해 추석은 코로나 거리두기로 모임 인원 기준도 있고 조금 복잡한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서로의 건강을 위해서 방역수칙을 지키고 오손도손 시간을 보내다 보면 코로나도 언젠가 사라지지 않을까요? 그럼 2021년 추석 연휴 거리두기와 모임 인원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추석 연휴 거리두기 모임 인원 기준

추석 연휴기간 사람들의 밀집을 피하기 위해서 특별방역대책이 실행되는데요

기간은 2021년 9월 13일 월요일~26일 일요일 총 2주 입니다.

 

가족모임은 직계가족의 가정 안에서만 모이는 것이 기준입니다. 

접종 완료자 포함 8인까지 모임이 허용됩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고 60세 이상인 분들은 2차 접종까지 완료하셨더라고요

부모님 두 분 제외한 나머지 6인까지 모임이 가능합니다.

 

* 다중이용시설이 아닌 가정 내에서만 허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연휴 기간을 포함한 1주일 9월 17일 금요일~ 23일 목요일에만 허용됩니다.

 

요양시설, 요양병원 면회는 거리두기 단계에 상관없이 추석 연휴기간은 9월 13일 월요일~26일 일요일 총 2주간 방문면회 허용, 면회객 분산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하니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 바랍니다.

입원환자, 면회객 모두 예방접종 완료자인 경우 접촉 면회를 허용하며, 그 외의 경우는 비접촉 면회만 허용됩니다.

 

 

고향방문은 백신 접종 완료 후 최소인원이 방문하기를 권고하며 고령의 부모님께서 백신 접종 완료 전이라면 방문 자제를 강력하게 권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향으로 가는 길 휴게소를 빼먹을 수 없는데요, 이번 추석 아쉽게도 실내에서 취식은 금지하고 야외에서 취식이 가능합니다. 

 

달라진 거리두기 수칙

9월 6일부터 10월 3일까지 달라진 거리두기 수칙이 적용되는데요

 

4단계 :  오후 6시 이전 4명까지 사적모임 가능 (백신완료자 2인 포함하면 6인까지 가능)

<오후6시 이후>

- 2명까지(백신 미접종)

- 백신 완료자 4명 이상 포함 6명 가능 (식당, 카페, 가정에서만 가능)

 

식당, 카페는 오후 10시까지 영업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배달 및 포장만 가능합니다.

결혼식은 최대 49명이나 식사 미제공시 99명 적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2021년 9월 추석 연휴 달라진 거리두기 모임 인원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숙지하셔서 행복한 명절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